본문 바로가기
여행에 관하여

샌프란시스코 여행기 #1 크로스핏 골든 게이트(CrossFit Golden Gate)에서 드랍인 운동하기

by leighto 2024. 1. 3.
반응형

1. 크로스핏 골든 게이트(CrossFit Golden Gate) 위치

 

CrossFit Golden Gate · 1946 Van Ness Ave, San Francisco, CA 94109 미국

★★★★★ · 운동 프로그램

www.google.co.kr

크로스핏 골든 게이트는 샌프란시스코 롬바드 가 부근 잭슨 스트리트와 반네스 애비뉴가 만나는 코너부근에 위치해있다. 나는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위치를 미리 알아둘 겸 박스를 옆을 지나갔다.

2. 크로스핏 골든 게이트(CrossFit Golden Gate) 드랍인 신청 방법

홈페이지에 들어가 DROP-INS 메뉴를 클릭한다. DROP-INS 메뉴를 클릭하면 드랍인 비용 30$에 대한 안내와 함께 this page를 클릭하라는 내용이 나온다. 눌러보자.

 

CrossFit Golden Gate | San Francisco Elite Fitness Training

CrossFit Golden Gate is a strength and conditioning gym that offers group and private fitness training and crossfit classes in the heart of San Francisco. Our focus is strength training and conditioning.

crossfitgoldengate.com

시간표를 확인하고 원하는 시간을 누르면 선택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나온다. 처음이라면 Sign up 버튼을 누르자.

Sign up 버튼을 누르면 종류별로 등록할 수 있는 멤버십이 나오는데 가장 하단에 있는 Drop in($30.00) 옆에 있는 Register를 누르자. 그리고 이제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자.LGBT 친화 도시답게 Gender Identity 항목에도 Male과 Female외에 여러 항목들이 더 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마지막으로는 결제를 하면 된다. 선결제 시스템이다.

 

결제를 마치고 기다리면 드랍인 등록이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다. 이제 선택한 일정에 운동할 준비를 한 뒤 방문하면 된다.



3. 크로스핏 골든 게이트(CrossFit Golden Gate) 드랍인 후기

수업이 시작되면 코치 주도 하에 스트레칭과 간단한 워밍업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영어 의사 소통이 자유롭지 않은 나였기에 당연히 코치가 하는 말을 다 알아들을 수 없었고, 눈치보며 옆에 사람들 하는 것을 따라하니 큰 문제는 없었다. 운이 좋게 와드에 RUN이 포함되어 있어 좋았다. 샌프란시스코 거리를 뛰어다니는 경험은 참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미국은 다양한 문화, 인종이 섞여있는 나라여서 그런지 나같은 동양 외지인에게 크게 관심은 없어보였다. 만약 내가 한국에서 운동을 하다 외국인이 박스에 크로스핏 하러 놀러왔다고 하면 호기심을 가지고 말도 건네고 했을 것 같은데 말이다. 어쩌면 내가 그냥 미국에 사는 사람 중 한 명 이겠지 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

내가 한국에서 운동하는 박스가 작아서 그런지, 여기 박스는 공간이 넓어보였다. 15명 정도 같이 운동했는데 서로 간섭 없이 잘 운동을 마쳤다. 

박스 티셔츠 구매는 참을 수 없지! 사이즈가 큰 것 밖에 남아있지 않았는데도 사버렸다. 크게 입지 뭐.

머나먼 타지에서 외국인들과 함께 운동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다음에도 미국을 간다면 또 크로스핏 박스에 찾아가 드랍인을 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